오늘 한 일
useContext와 useReducer를 이용해서 지뢰 찾기 게임을 완성했다.
빈칸을 클릭하면 주변 위아래 세칸 양옆 두 칸을 모두 확인해서 클릭된 칸의 주위에 지뢰가 몇 개 있는지 표시해주고 또 내가 클릭한칸의 주변에 아무 지뢰도 없다면 지뢰가 있는 칸 전 영역까지 클릭해주는 함수를 만들어 적용시켜줬고 게임을 시작할 때 타이머도 함께 시작되도록 setInterval을 이용해 만들어줬다.
또 클릭해서 오픈 한 칸들이 전체 칸수에서 지뢰의 수를 뺀 수와 같다면(지뢰를 모두 찾았다면) 우승했다는 문구와 함께 타이머도 종료시키고 몇초의 시간만에 우승했는지도 문구에 포함시켜주었다.
마지막으로 리액트의 성능 최적화를 위해 React.memo와 useMemo를 사용해서 불필요한 렌더링을 없애주었다.
고난의 한 주가 점차 지나가고 있다. 정말 예전만큼 열심히 하지는 못하고 버티기만 하는 중인데 잘 버티고 다음주부터는 다시 일상 공부대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조금이라도 공부하려고 하고 있으니까 괜찮다고 위안을 삼아주고 내일도 공부를 잘 시작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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