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드숨/스터디

20200930 T.I.L '코딩의 기술' 스터디 1회차 회고

 

'코딩의 기술'을 천천히 다시 읽기 시작했다. 스터디로 참여해서 2 챕터씩 미리 읽고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 나는 역시 읽는데 오래 걸리는 성격이라 오래오래 읽고  저녁에 스터디로 모였다. 

 한챕터씩 돌아가면서 흥미로웠던 점, 궁금했던 점을 얘기하고 의견을 나눴다. 다들 다른 관점으로 궁금한 부분들도 있으시고 흥미로웠던 부분들도 있어서 재미있게 시간이 지나갔고 중간중간 의견 나눴던걸 조금 기록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의견 주고받았던 게 다 기억에 저장되지 못하는 게 아쉬웠다. 그리고 마지막에 const만 사용하기로  윤석 트레이너님이 두 개의 문제를 내주셨는데 여기서 인상 깊었던 점이 재귀를 사용하신 점이다. 재귀가 나는 참 익숙하지 않고 어색한 방법이긴 한데 의견을 나누다가 재귀를 사용하는 건 1. 코드가 더 깔끔해지고 2. 재귀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도 있다.라고 하셔서 재귀에 대해 더 친해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1분읽기로 다음 챕터의 1 tip 부분을 읽고 의견 나누기를 했는데 이건;;; ㅎㅎㅎㅎ 내가 더 집중해서 잘해봐야겠다;;; 아직은 어색하다. 내일은 더 나아지길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