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TIL

20220614 TIL - 제품 이해도와 준비

오늘 팀의 Big3 목표 중 하나를 맡았는데 하루 안에 이루지 못했다.
원인은 아직 제품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고 작업에 들어가야 했었어야 했는데 그런 준비가 미흡한 상태로 작업을 시작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다보니 실제 작업기간 중 준비, 작업 둘 다 하는 상황이 되어서 진행이 빠르게 이루어지지 않았다.

 

앞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하려면 일을 시작할 준비가 된 상태로 작업에 임해야겠다. 어떤 목표를 선정할 건지 그에 따른 사전작업이 무엇인지를 미리 파악하고 준비해가자. 회사는 무대고 연습은 집에서! 

 

또한 나는 어쨌든 결정을 하는 사람이다. 무언가 의사결정에 있어서 다른 사람의 지혜를 빌려 선택을 하는 것도 좋지만 어떤 제품에 대해 결국 결정해야하는 사람은 나다. 그러므로 결정의 이유도 책임도 나에게 있다. 누구의 도움도 핑계가 될 수 없다.

나의 의견이 분명히 있으려면 나의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먼저 정확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내가 제품에 대해 이해가 떨어진다는 것은 정말 개선되야 하는 부분이다. 

제품 책임자는 제품에 관련해서 제일 잘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 

제품 책임자는 고객에 대해 제일 관심을 기울이고 파악해야 하는 사람이고 비즈니스적인 관점에서 이해 관계자들에게 제품에 방향성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항상 TOBE를 생각해야한다.